< 아바 > 레드덕, 핵에 대해 입을 열다 게임들



저는 하루 한 시간씩은 꼭 < 아바 >를 합니다.
특히 탱크 호위전을 가장 좋아합니다.
아무튼 호위/폭파/섬멸/AI 등 다양한 목표를 제시하고 그를 즐길 수 있게한 구성과,
포인트맨/ 라이플맨/ 스나이퍼 라는 3종 직업을 만들고 아직까지는 간신히라도 직업간 밸런스를 맞추고 있는 점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지 핵이 < 아바 >를 점령해버렸습니다.

제가 핵에 대해 말을 들은 것은 3~4 달 전이었습니다.
하지만 직접적으로 체험한 적은 2달 쯤 전, '라이징 더스트' 맵에서 호위를 할 때였습니다.
스타트 지점에서 부활해서 코너를 돌아 1롱에 나가는 순간, 저 멀리서 날아온 총알에 저는 즉사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남은 시간동안 수없이 되풀이 했습니다.
분대장이 정찰하지도 않았는데, 제가 뛰어드는 타이밍을 귀신같이 맞히며 그렇게 연속으로 죽었죠.
그리고 제가 < 아바 >를 플레이한지 처음으로, 저는 100킬을 한 스나를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 후로 지금까지도 100킬 한 스나는 보지 못했고요.


아무튼 그렇게 핵을 체험하고 난 후에는 다양한 소문이 흘러나오더군요.
상대의 위치가 보인다는 위치핵부터 총알이 벽에 막히지 않고 바로 뚫는다는 월핵, 연사속도를 몇 배로 올려주는 연사핵 등등. 그래도 그런 소문을 비웃을 수 없었던 것은, 그만큼 저도 체험한 적이 있었기때문입니다.

오늘도 '스콜피온' 맵에서 계단을 내려오면서 견제에 들어라겨는 저를, 한 라이플이 기다렸다가 공격해오더군요. 제가 나오는 타이밍에 맞추려고 미리 벽을 향해서 총질하면서.
솔직히 죽으면서도 웃음이 나왔습니다. '또 핵인가?'하고요.

16일 오후 5시가 다 되어서, < 아바 > 제작사인 레드덕이 드디어 입을 열었습니다.
한번도 인정하지 않던 핵의 존재를 언급하면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을 하네요.

어찌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흔한 이야기대로 핵에 먹혀버리든지, 유저가 질려 떠나든지 할지도 모르지요.
그래도 여태까지 끈질기에 믿고 버텨온 일반 유저들을, 이번에야말로 보호해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부디 믿음이 배신당하지 않기를!


공지 전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아바(A.V.A)입니다.

 안내 말씀에 앞서 불법프로그램(일명'핵')에 대한 공식 입장 발표가 늦어진 점 사과의 말씀 드리며, 적극적인 제보를 통해 불법프로그램에 대한 대응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이용자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그 동안 꾸준히 불법프로그램과 관련된 조치를 진행하고 있었으나, 이에 대한 안내가 부족하다는 이용자분들의 의견에 따라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불법프로그램에 대한 모든 차단 조치가 진행되었다고 약속 드릴순 없으나, 아바(A.V.A) 관계자 모두의 노력과 성과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하여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0월경부터 일명'월핵'이라 불리는 해외 불법프로그램이 게임 내에서 본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그에 대응하여 아바(A.V.A)에서는 불법프로그램 근절을 위해 다양한 일들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성과]
- 지난 11/24(화) Windows OS Dll 파일을 변조하는 방식의 불법프로그램을 차단
- 메모리 변조를 통한 핵툴은 지속적인 게임가드 업데이트를 통해 발견 즉시 차단 진행
- 12/15(화) 업데이트를 통해 맵 파일의 불법적인 변조로  파일을 변경 사용하는 일명'맵핵'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들과 플레이 할 수 없도록 차단

 이외에도 불법프로그램 신고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관련 정책도 곧 수정될 예정입니다.

 불법프로그램과의 싸움은 길고 지루한 싸움입니다. 여러분들의 꾸준한 제보와 불법프로그램 사용자에 대한 신고는 이 싸움에서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며, 건전한 게임문화와 정정당당한 아바(A.V.A)를 만들어가는데도 큰 힘이 될 것임을 아바(A.V.A) 관계자 모두 확신합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제보와 신고를 부탁 드리며, 제보가 직접적이고, 결정적 자료로 인정될 경우 소정의 사례 또한 증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바(A.V.A)에서는 불법프로그램 근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리며, 끝까지 믿고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FPS의 변화를 말하다! A.V.A



덧글

  • gg 2010/04/06 21:02 # 삭제

    아바지분 지금 피망이 가지고 있어요

    레드덕 욕하지 마세요
  • gg병신 2010/07/25 12:52 # 삭제

    내 위에사람 병신인가? 네오위즈가 레드덕한테 돈주고 아바먹었다 병신아 네오위즈 이씨발련들이뭐 하다 잘못하면 레드덕이 다 욕먹는다 병신아 맞아 레드덕욕하지마 시발년들아 네오위즈를 욕해야지 아바하면서 이것도 모르고 하는새끼있나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알라딘 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