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더즈 > OBT 2일차 게임들




< 레이더즈 >가 하면 할수록 묘한게, 처음에 받았던 이미지가 점차 바뀌어갑니다.
10렙 전과 15렙 중반의 게임 플레이가 상당히 달라지거든요.


< 레이더즈 > 리뷰를 보다보면 공통적으로 지적하는 점이, 신선해보이기만 한 점이죠.
회피, 방어가 즉각적이지 않아 완전한 논 타겟팅같지도 않고
재료를 드랍하는 몬스터를 알려주지만 위치를 안 알려줘 도움이 안되고
가뜩이나 이동속도가 빠르지 않은데 퀘스트 동선이 거지같다는 말이 나오죠.
다 맞는 말입니다. (응?)

하지만, 그러한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10렙 대 중반을 넘어가면 게임이 바뀝니다!

일단 에픽 몬스터 사냥이 그렇죠.
이전까지만 해도 파티플 다구리였지만 '고블린 골렘'부터는 조금 달라집니다.


아무 정보 없이 가서 열심히 패는데 피가 안 줄어듭니다.
알고 보니 골렘 가슴에 있는 보석을 깨기 전까진 '체력 회복 大' 버프라네요.
그럼 보석을 깨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골렘 정면에서 공격을 퍼부어 보석을 '부위파괴'해야 합니다.


결국 파티 원 모두 달라붙어 정면에서 공격한다고 생쑈를 하게 됩니다. ^^;;



보석 파괴에 성공하면 골렘이 한번 포효(주변 공격 판정에 强 위력)한 후 등에 있던 고블린을 던져버리는데, 이 때부터가 진짜입니다.
데미지 회복이 없어진 대신 위력이 한층 강해진 공격을 퍼붓습니다.
< 레이더즈 >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죽어봤습니다.


아무튼 에픽 몬스터 사냥에 대한 이미지가 한방에 바뀌었던 전투였습니다.
챗 창에서 그렇게 '고블린 골렘'에 대해 말하는게 이해가 되더군요.
몬스터의 패턴을 이해하고 공략법을 찾는 기분이 들어 몰입도가 한층 높아졌고요.



그리고, 슬슬 '소서러'의 힘이 드러나더군요.
아니 각 클래스의 특징이 보다 명확해진다고 할까요.

초반에 강했던 근접 전사들은 회피에 SP를 소모하기에 자원 관리에 여전히 까다롭니다.
스킬을 펑펑 쓰다가는 공격을 쳐맞을 수 밖에 없는 거죠.
반면, 정신력인 EP는 렙업 당 증가폭이 무척 크고 스킬이 다양해지면서 순간 화력에 유리하더군요. EP가 금방 떨어지는 경우가 잦지만 SP보다는 자원 관리가 확실히 편하죠.
여기서 소서러의 강함이 드러납니다!
다른 클래스가 여전히 3~4 마리를 몰이 사냥할 때, 혼자서 7~8 마리를 잡는 것을 보았습니다.
부러움에 미칠 뻔한
데미지를 추구하는 만큼 위험해지기 쉽겠지만 초반의 이미지를 생각해보면 대변신이죠.

아무튼 현재의 4직업이 미묘한 밸런스를 가지고 있는게, 제작진에서도 많이 궁리했다는 느낌.
'혼자는 부족하기에 많이 모일수록 좋다!'는 컨셉을 느꼈습니다. ^^;

다만 렙업당 1 스킬 포인트라 단일 스타일을 키우기만도 부족한 감은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직업을 강조했지만 포스 스킬(직업 스킬)의 유무가 스킬에 큰 영향을 끼치더군요.
한 20렙 되면 렙업당 스킬 포인트가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아, 그리고 혹시 이 글을 보고 '그럼 나도 지금 캐릭을 접고 소서러 키워봐야겠다!'는 분들에게 한 마디.
12~13렙 퀘스트 중에 '스킬 초기화(15렙 이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걸 쓰면 완전 초기화가 되어 다른 직업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10렙 정도 키우셨다면 새로 캐릭을 만들지 마시고 스킬 초기화를 하시기를 추천.
물론 장비는 초기화 전에 만들어야겠고요. :)


2일차 감상은 여기서 마칩니다.
귀찮지만 끌리는 묘한 중독성이 정말로 사람을 미치게 하네요.
여러모로 위험합니다요. orz.

느린 이동속도에 귀찮은 맵 배치가 짜증나는데도 말이죠!



덧글

  • 화려한불곰 2012/07/07 08:47 #

    으엉..
    초반에 다소 루즈한 부분이있었는데 힘내서 키워봐야겠군요
  • 격화 2012/07/07 17:46 #

    17렙 이후에 파티플이 강화되면서 갑자기 난이도가 확! 오르네요.
    초반의 널널함은 순식간에 사라지고요.

    아, 그리고 거래소 풀렸습니다.
    대부분의 아이템을 거래 가능하니, 후발주자 분들은 참 편할 듯.
  • 화려한불곰 2012/07/07 18:03 #

    오늘 플룻 늑대를 잡아봤는데 힘드네요... ㅋㅋㅋ 4인파티로 디펜이 디펜같지 않고 종이작 처럼 체력이 닳아!
  • 격화 2012/07/07 18:29 #

    거기에 들어오는 힐도 쥐꼬리죠. 힐 주면서도 참 미안했던.

    그래도 플룻 늑대가 카운터 타입이라 무리하지 않으면 죽지 않는게 또 묘합니다.
    진짜, 에픽 몬스터만큼은 잘 만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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