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머리 위에 - '박건'작가식 먼치킨 소설 ├ 환상 소설





관대하는 평범한 삶을 꿈꾸는 고등학생이지만 그 바람과는 다르게 그의 삶은 평범하지 않다. 능력이 뛰어나 어딜 가도 주목받는 만능 아버지와 여자보다 예쁜 미소년인 형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 우월한 DNA 사이에서 대하는 지극히 평범해 보이지만, 사실 그에게도 평범하지 않은 능력이 있다. 바로 그만이 볼 수 있는 특이한 텍스트가 사람들 머리 위에 떠 있는 것이다. 이 특별한 능력은 지나가는 사람이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어느 곳에 속해 있는지를 보여주는데 이러한 작품 내의 독특한 설정은 독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과 동시에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을 엿볼 수 있다.

어느 날, 관대하는 새로 생긴 동네 오락실에서 첨단 오락 기기를 만나게 되고, 이로 인해 평범하길 바라는 그의 일상이 와르르 무너져 버린다. 그 후, 관대하의 주위에서 벌어지는 알 수 없는 일들이 그를 정해진 운명의 수레바퀴에 태우고 우주로 질주하기 시작한다.

거침없이 쭉쭉 진행되는 전개와 생생한 전투 묘사,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반전은 소설을 읽는 독자들에게 지루할 틈을 주지 않으며, 글에서 묻어나오는 감각적이고도 독특한 우주관은 기존 SF소설과 차별되는 신선한 매력을 선사한다.
박건 작가 특유의 재치 있는 문장력과 독창적인 세계관은 기존 SF소설에 갈증을 느꼈던 독자의 만족을 해소시켜 줄 것이다.


SF배경이지만 판타지 장르에 스킨 씌운 수준으로
빠른 전개에 깜짝 이벤트가 톡톡 튀어나와 긴장감 조절에 능숙합니다.
롤러코스터를 탄 것 같은 오락소설인데 그게 한계임.
이것저것 많이 집어넣었는데 나온 것은 '태생부터 승리가 약속된 신화' 이야기니, 
SF소설이란 설명이 사기 수준이네요.

'박건'이란 작가를 좋아한다면 재미있겠으나, 모른다면 비추.






알라딘 와이드